OF THE NFT/BLOCKCHAIN GAME CONFERENCE IN KOREA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글로벌 NFT와 블록체인 게임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보고
대한민국 게임사의 적용사례 및 해외 진출 현황을 조망할 수 있는 컨퍼런스입니다.
한국형 NFT/블록체인 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
미래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관과
혁신기업 그리고 학계간의 네트워킹
다양한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
PROGRAM
Registration
점심식사
*행사장에서 식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휴식시간
경품 추첨
등록비
사전등록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장 등록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좌석 마감 시 등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장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 (지하 2층)
031-8016-1102
행사장의 주차공간 사용이 불가합니다.(주차장 진입 금지)
자차 이용 시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개별적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주차 지원 불가)
하단 공지사항의 ‘오시는 길’ 부분을 참고하시어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행사장의 주차공간 사용이 불가합니다.(주차장 진입 금지)
자차 이용 시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개별적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주차 지원 불가)
하단 공지사항의 ‘오시는 길’ 부분을 참고하시어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EVENT 1.
사전등록 이벤트
EVENT 2.
행사 당일 끝까지 참관하시는 분들께는 추첨을 통하여 아래의 경품을 드립니다.
※경품 당첨 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22%)은 본인 부담공지사항
-
등록 관련 안내
본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유료 행사입니다. 사전등록 후 행사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인원이 제한되어 있는 행사이기에 현장에서 등록은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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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관련 안내
행사장의 주차공간 사용이 불가합니다.(주차장 진입 금지)
자차 이용 시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개별적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주차 지원 불가)
하단 공지사항의 ‘오시는 길’ 부분을 참고하시어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식사 및 다과 안내
행사장 규정에 따라 행사장 내 음식물(식사) 섭취가 제한되어 중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오시는 길 안내
대중교통 이용 시 [판교역 1번 출구]
• 32번 버스 탑승 ▶ 화랑공원 남편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636m)
• 74번 버스 탑승 ▶ 화랑공원 남편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636m)
[판교역 3번 출구]• 72번 버스 탑승 ▶ 화랑공원 남편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636m)
• 812번 버스 탑승 ▶ 엔씨소프트•안랩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488m)
[판교역 4번 출구]• 71번 버스 탑승 ▶ 봇들육교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90m)
• 390번 버스 탑승 ▶ 엔씨소프트•안랩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488m)
• 602-1번 버스 탑승 ▶ 봇들육교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690m)
• 602-2번 버스 탑승 ▶ 넥슨•NHN•네오위즈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374m)
[야탑역 3번 출구]• 812번 버스 탑승 ▶ 봇들육교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488m)
• 330번 버스 탑승 ▶ SK플래닛•판교디지털센터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383m)
• 350번 버스 탑승 ▶ 이노밸리•포스코ICT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588m)
• 380번 버스 탑승 ▶ 이노밸리•포스코ICT 정류장 하차 ▶ 도보 이동 (약 588m)
도보 이용 시 [판교역 1번 출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까지 도보 이동 (약 1.1km)
FAQ
행사에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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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ZDNET Korea 행사 사무국 (행사관련 문의)
연락처: 02-330-0164, 0165 / E-mail : event@zdnet.co.kr
ZDNET Korea 경영지원팀 연락처 (입금 및 세금계산서 처리 등)
연락처: 02-330-0100 / E-mail : fin@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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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등록과 현장등록은 무엇인가요?
사전등록은 행사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등록하시는 경우 해당됩니다.
인원이 제한된 행사이므로 현장에서는 등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사전등록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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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관비는 어떻게 납부 해야 하나요?
참관비는 등록페이지를 통해 카드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으로 진행이 필요하신 경우 행사 사무국으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02-330-0164, 0165 / 문의 메일: event@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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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실 경우 아래의 문의처로 요청 주시면 안내 후 발행 드릴 예정입니다.
ZDNET Korea 경영지원팀 연락처
연락처: 02-330-0100 / E-mail : fin@zdnet.co.kr
- 참석자 또는 참석인원이 변경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참석자가 변경되는 경우 행사 사무국으로 관련 내용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참석 인원이 변경되는 경우 결제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번거로우시겠지만 기존 등록 내용을 취소한 후 재 등록해야 합니다.
연락처: 02-330-0165, 0164 / 문의 메일: event@zdnet.co.kr
- 최종등록 확인메일을 실수로 지워버렸을 경우는어떻게 해야 하나요?
행사사무국으로 연락 주시면, 등록 확인 메일을 다시 전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02-330-0165, 0164 / 문의 메일: event@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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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당일 주차지원은 되나요?
행사장의 주차공간 사용이 불가합니다.(주차장 진입 금지)
자차 이용 시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개별적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주차 지원 불가)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점심식사는 제공되나요?
행사장 규정에 따라 행사장 내 음식물(식사) 섭취가 제한되어 중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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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등록자 대신 다른 사람이 참석해도 되나요?
등록하신 분의 명함을 지참하실 경우 대리 참석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등록 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에러메세지 화면을 그대로 캡쳐하신 후, event@zdnet.co.kr 로 보내 주시면 빠른 시일 안에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제목은 [온라인 등록 에러]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등록 시 작성했던 정보를 고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기존의 정보와 정정된 정보를 등록번호/이름과 함께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의 메일: event@zdnet.co.kr
- 기타 질문사항이 있다면 어디에 문의하나요?
행사 사무국으로 메일 혹은 연락 주시면, 질문사항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02-330-0165, 0164 / 문의 메일: event@zdnet.co.kr
- 온라인 등록 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개회사
한국게임미디어협회 | 이택수 회장
MapleStory Universe: Bringing the Real World Economy to MMORPG
-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 소개
- 강화된 몰입감과 지속가능한 보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에 현실 경제를 접목하게 된 과정 소개
- 게임 테스트 결과 및 테스트를 통해 획득한 다양한 인사이트 공유
넥스페이스 | 손연수 BD/파트너십 헤드
- 손연수 넥스페이스 BD/파트너십 헤드 (Angela Son, Head of BD/Partnership, NEXPACE)
- University of Pennsylvania, Wharton School of Business
- NEXPACE
> Head of BD/Partnerships (2022~present)
- Nexon Korea
> Global Business Division, BD Manager (2015~ 2019)
> Corporate Strategy and Business Development, Corpdev Manager (2019~2021)
> Intelligence Labs Strategy Development, Team Lead (2021~2022)
Web3를 통한 콘텐츠 사업성 강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IP 등 콘텐츠 사업성 강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마브렉스 | 홍진표 CEO
홍진표 CEO는 넷마블 사업관리실과 마브렉스 사업개발팀 등을 거치며 게임 및 블록체인 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넷마블 사업관리실에서 재직하며 경영진과 소통하며 게임 사업 이해도를 키웠으며, 현재는 마브렉스 블록체인 사업 전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BNB 체인의 Web3 Gaming
- BNB 체인 소개(BSC, opBNB, BNB Greenfield)
- BNB 체인의 게임 분야 부가가치
- BNB 체인의 Web3 게임 생태계와 방향성
바이낸스 BNB Chain | 박종석 Head of Korea Business Development
- (現) BNB Chain 한국사업총괄
- (前) CLV 사업개발팀장
- (前) BBVA 주식파생상품 Analyst
아발란체가 보는 웹3 게이밍
본 세션에서는 게이밍 인프라로서의 블록체인의 역할과 웹3 게이밍의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발란체 | 저스틴 김 Head of Korea
- (現) 아발란체 한국 대표
- (前) 산업은행 M&A실, 기획조정부
XPLA! 'Web3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다
- XPLA 메인넷, X-PLANET 마켓플레이스, 컴투스플랫폼 간략 소개
- Web2 기업들의 Web3 전환을 도와주고 IP와 팬덤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Web3 Transformation' 전략
- 'Web3 Transformation'을 통한 '후뢰시맨 NFT'와 '붕어빵 유니버스' 성공 사례 소개
- 'Web3 프로젝트' 대중화를 위한 제언 or 전략
컴투스플랫폼 | 이루다 본부장/이사
- (現) 컴투스플랫폼 Web3플랫폼본부장
- (前) 컴투스플랫폼 플랫폼사업실장
- (前) 컴투스 플랫폼기획팀장
- (前)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서비스기획 PM
- (前) 엔씨소프트 제휴마케팅 팀장
-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Knowledge Innovation 팀장
- (前) 디지틀조선일보 전략기획팀장
Edge Computing 과 함께하는 Web 3.0 시대의 미래
1. Web 3.0과 Edge Computing의 연결고리: Web 3.0 기술이 가져올 변화와 Edge Computing이 맡는 중심점 역할을 맡는지 설명합니다. 데이터의 분산 처리와 실시간 처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Edge Computing이 기존 중앙집중형 서버 모델의 한계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탐구합니다.
2. Edge Computing을 통한 Web 3.0 혁신 사례: 실제 Edge Computing 기술을 활용한 Web 3.0 애플리케이션을 예시로 NFT 및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서의 응용사례를 짚어봅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보안, 사용자 경험, 그리고 네트워크 효율성 향상의 예시를 알려드립니다.
Cloudflare | 이주하 고객대표
국내 기업 대상으로 IT & Cloud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Cloudflare에서 Enterprise Sales Team Lead로 활동하면서 기업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필요한 방향과 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2E & WEB3 서비스의 도전과 성찰
1. P2E & WEB3 개념 및 범위
2. 주요 서비스 형태
3. WEB3 활성화가 어려운 이유
4. 전략적인 접근과 시도
BPMG | 최호철 매니저
- (現) BPMG 블록체인사업실
- (2021) 체인오스솔루션코리아 대표
- (2020) 미래혁신정책연구원 연구원
Sui in Gaming
수이 미스틴 랩스 | 데릭 한 아시아퍼시픽 헤드
- (現) 수이 미스틴 랩스 APAC 대표
- (前) 바이트댄스 한국&일본 전략 및 투자 총괄이사
- (前) 골드만삭스 싱가폴/홍콩지사 애널리스트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서비스 현황(국내/글로벌)
-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서비스에 대한 이해 및 필요성
- 국내 제도권 금융 커스터디 진출 현황 (규제 관련 포함)
> 국내 커스터디 서비스 현황
- 글로벌 금융기관 커스터디 현황 (ETF 포함)
한국디지털에셋 | 조진석 대표이사
- 주식회사 한국디지털에셋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 (2023.11.13 ~ )
- IT기술혁신센터 센터장 (2019~2021.02)
- 정보보호부 부장 (2016~2019)
- IT기획 팀장, IT아키텍처 팀장 (2011~ 2015)
- KB국민은행 입행 (1992~)
<SAMURAI SHODOWN R> Launch Update on Sui
사무라이 쇼다운 R 게임의 전반적인 업데이트 내용과 게임 특징 및 블록체인 특징, Sui 메인넷 특징과 선택 이유, LumiWave 팀을 소개합니다.
루미웨이브 | 박범준 컨텐츠 개발 파트장
- LumiWave(前 ONBUFF) Chief Development Manager (컨텐츠 개발 파트장)
- (前) 스마일게이트 STOVE PC클라이언트개발팀 시니어 개발자
[주요 프로젝트 이력]
- 스마일게이트 STOVE 게임 런처 개발
- 로스트아크(LostArk) 게임 패치 시스템 개발
- STOVE 로그인 인증 보안 시스템 개발
- ONBUFF INNO Platform 백엔드 서버 개발
- Sui 메인넷 기반 온체인 게임 BRICK POP 개발
Web3 기반 G&E 플랫폼 퍼플레이의 도전
세계 최초 Web3 기반 Game&Earn 플랫폼 PERPLAY의 탄생과 성장과정, 그리고 비전과 상생에 대해 소개합니다.
퍼플레이 | 정재훈 CSO